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드라마

관상, 김종서와 수양대군의 맞대결~!!

반응형

관상, 김종서와 수양대군의 맞대결~!!



<포스터 출처 : 다음 영화>



관상 (2013)

The Face Reader 
7.9
감독
한재림
출연
송강호, 이정재, 백윤식, 조정석, 이종석
정보
시대극 | 한국 | 139 분 | 2013-09-11
글쓴이 평점  



유명한 관상가 내경(송강호)은 처남 팽헌(조정석), 아들 진형(이종석)과 함께 지방 산골에 살고 있었다. 어느날 어느 여인이 그들을 찾아오고 관상 봐달라고 한다. 내경의 관상을 봐주는 것을 보고 자신의 정체를 밝힌다. 


그 여자는 한양에서 유명한 기생집의 기생 연홍(김혜수)였고 그녀로 인해 내경과 팽헌은 기방에서 사람들의 관상을 봐주는 일을 하며 한양에 이름을 떨친다.


그때는 김종서와 수양대군이 권력으로 인한 대립을 한참 하고 있었고 내경은 관상을 잘보는 재주 하나로 이들 사이에 관여하게 된다.


관상을 보는 처음부터 송강호와 조정석으로 인해 중간까지 그들의 대사와 행동으로 인해 웃음이 나온다. 영화를 보기전 진지한 영화일 듯 싶었지만 적절히 코믹한 요소도 넣어 재밌었다.


특히 주연 조연들 다 연기력이 다 뒷받침된 배우들로서 연기력 만큼은 흠 잡을때가 없었다. 그리고 그동안 몰랐던 이정재의 카리스마 있는 모습과 중저음의 목소리는 정말 멋진 배우라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를 보는 내내 관상에 대한 얘기가 주가 되다 보니 문득 내 관상은 어떨까 라는 의문이 들기도 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감 있고 그렇지는 않지만 적절히 진지함과 코믹함과 역사적인 부분을 잘 섞어 놓아 다 보고 나서도 개인적으로 매우 흡족하고 재밌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