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드라마

언터처블 1%의 우정, 다른 삶이지만 절친이 되다!!

반응형

언터처블 1%의 우정, 다른 삶이지만 절친이 되다!!



<포스터 출처 : 다음 영화>




언터처블 : 1%의 우정 (2012)

Untouchable 
9.2
감독
올리비에르 나카체, 에릭 톨레다노
출연
프랑수아 클뤼제, 오마 사이, 앤 르 니, 오드리 플뢰로, 클로틸드 몰레
정보
코미디, 드라마 | 프랑스 | 112 분 | 2012-03-22
다운로드 글쓴이 평점  


처음 영화를 볼때만 해도 1%의 우정이 무슨뜻이가 싶었다. 영화를 보니 상위 1%로와 하층민 1%의 사람들이 만나 우정을 그려내는 것을 보고서야 이 영화의 부제의 의미를 알았다.


언터처블은 흑인 남성 드리스와 전신 불구인 갑부 필립이 자동차를 타고 과속하고 그걸 경찰이 추격하면서 시작된다. 이들은 처음 만난건 필립이 자기의 수발을 들어줄 사람을 구하면서 였다. 


면접을 보는 과정에서 독특한 성격을 지닌 드리스에게 2주간 자기 수발을 들수 있는지 없는지를 내기를 하면서 이둘의 만남은 시작된다. 서로 인종도 다르고 살아온 방식과 삶의 달랐지만 둘은 미묘하게 티격태격하면서도 우정을 쌓아 나간다.


서로가 가지지 못한 것을 가지고 있어서인지 둘의 만남은 서로를 보완해주고 호기심을 자극한다. 둘이 만약 같은 입장의 사람들이라면 절친해질수 있었을가 싶다. 


또한 드리스가 필립을 대하는 것을 보면 장애인이라고 무시하는게 아니라 그냥 같은 사람으로써 대해주는 인간적인 모습과 장난끼 어린 모습은 웃음을 절로 자아내주었다. 드리스의 천진난만하게 웃는 모습과 필립의 웃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이 두 콤비의 모습이 잔잔한 감동을 주는 영화 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