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야기

류현진 13승!! 다저스 대 샌디에이고 경기 내용 및 하이라이트!

반응형

류현진 13승!! 다저스 대 샌디에이고 경기 내용 및 하이라이트!


Hyun-Jin Ryu
Hyun-Jin Ryu by Keith Allison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오늘 류현진이 샌디에이고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상대 투수 스털츠와의 맞대결에서 13승을 했습니다. 성적은 6 1/3이닝 8피안타 1볼넷 6탈삼진 1실점으로 종전 방어율 3.08에서 3.02로 낮췄습니다.


항상 1회에 위기를 많이 맞이했던 류현진이었는데 이번엔 무언가 다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1회부터 구속도 93~94마일을 찍는 등 1회부터 삼진을 2개를 잡으면서 시작했습니다. 다른 때와 다르게 1회를 깔끔하게 막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2회에 아쉽게도 5번타자 구즈만과 6번 타자 구즈만에게 연속으로 안타를 내주면서 1실점을 했습니다. 다시 2회말 다저스의 공격에서 오랜만에 류현진의 진가가 발휘 됐습니다. 


2회말 이디어가 2루수 땅볼로 아웃되고 마크 엘리스가 중견수 앞 안타, 유리베가 땅볼 아웃되고 2사 2루 였던 상황에서 류현진이 타석에 들어섰습니다. 스털츠의 공을 좌측 담장을 맞는 2루타를 쳐 1-1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그 상황에서 더 재밌는 모습은 푸이그 타석에서 만들어 졌습니다. 푸이그가 유격수 키를 넘기는 안타를 만들어 내자 주자에 있던 류현진이 홈까지 쇄도 하면서 슬라이딩하는 홈인하면서 역점 득점에 성공해 2-1로 다저스가 앞서 갔습니다. 


이 후 6회까지 안정적으로 이닝을 잘 마무리 하였고 7회초 투구수가 100개 가까이 되면서 지친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7번 헌들리에게 안타를 맞고 다시 세데뇨에게 안타를 맞아 위기를 맞이 했습니다.


9번 대타로 들어온 아마리스타에게 다시 중견수 앞 안타를 맞았으나 2루주자가 홈까지 들어오지만 중견수 이디어가 홈으로 정확한 송구로 아웃 시키고 나머지 주자를 구원 투수 마몰에게 승계하고 내려왔습니다.


이 후 마몰과 파코 로드리게스가 각각 한명 씩 타자를 아웃시키며 7회를 을 실점없이 마무리했습니다. 8회에 다저스의 타선의 대 폭발하면서 최종 9회까지 9-2로 마무리하면서 류현진이 13승을 달성했습니다.



류현진 투구 하이라이트(spotv) : http://www.youtube.com/watch?v=Lwl54gLIYwY&feature=share&list=PL7MQjbfOyOE3iKWGXf2CEqJ9FTvKgnpzo



류현진 타석 하이라이트(spotv) : http://www.youtube.com/watch?v=UiqY2doeCA4&feature=share&list=PL7MQjbfOyOE3iKWGXf2CEqJ9FTvKgnpzo





반응형